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알림마당

  • homeHOMEnavigate_next
  • 알림마당navigate_next
  • 원주 사회적경제 소식

원주 사회적경제 소식

[피어라풀꽃]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원주예술놀이장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원사경 댓글 0건 조회 1,666회 작성일 22-06-20 10:19

본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원주예술놀이장터 

 피어라풀꽃 사회적협동조합_셀러로 참여하다 


53a355e25d8c21a6c1569e345c73b362_1655687899_4565.jpg
 

추억을 담다 

2022년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원주 지정면에 위치한 유알컬처파크에서 진행되었던 원주예술 놀이장터에 피어라풀꽃 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추억’이라는 주제로 옛날 교복과 교련복을 입고 추 억의 도시락과 추억의 간식 황골 조청으로 만든 오란다를 준비하여 참여하였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고 아이들에게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학창 시절 추억을 공 유해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든 세대가 하나 될 수 있는 멋진 축제가 되었다. 


화려한 외출  

코로나19로 인해 원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가 거의 없어 모두 힘들고 답답한 시 간들을 보냈었지만 이번 원주 예술놀이장터를 통하여 원주의 지역 예술가, 원주 소상공인, 원주 시 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었다. 공연, 전시,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탁 트인 실 외 공간에서 성인뿐 아니라 아이들과 반려견들까지 모두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그 동안의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 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되었다. 


同行,動感... (동감, 동행)

원주 지역의 다양한 소상공인들과 어린이 셀럽들이 다양한 상품을 판매했으며, 매직&버블공연, 재 즈, 클래식, 포크 공연 등 전 장르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되었다. 어린이 작가의 전시 큐 레이션도 진행되어 볼거리가 풍성했다. 갇혀 있던 그동안의 생활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모두가 같 은 마음으로 함께 느끼고 함께 즐기는 동감, 동행의 지역 축제가 되었다. 


원주 소상공인 중 하나로 원주예술놀이장터에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날이었고, 단순히 판매만 하 는 것이 아니라 원주 시민들과 함께 체험, 공연, 전시 등을 즐길 거리가 가득한 지역 행사에 참여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원주시에 이와 같은 축제가 자주 진행되기를 기대 해 본다.


 피어라풀꽃 사회적협동조합 

 원주시 성인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기능을 회복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해 나가도록 지원하고 가족 구성원이 항시 느끼는 보호 부담을 경감시켜 정신적, 경제적, 사회적 부담을 덜어 주어 안심하고 사회,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으로 발 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 는 사회적협동조합입니다. 



 글 전정란 피어라풀꽃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맨 위로